Black Coffee

Sandisk X600 SSD 256G 후기 본문

Hardware

Sandisk X600 SSD 256G 후기

블랙커피&B 2019. 5. 24. 17:29
반응형

윈도우7 예전에 40만원주고 아직 잘쓰고 있습니다...

문제는 MS의 공식 보안업데이트...곧 만료가 되죠...

제가 보안전문가도 아니고...일일히 OS차원의 취약점 찾아낼 능력도 안되서...


윈10으로 갈아탈겸 SSD 구매했습니다...물론 윈10 pro 업글은 이미 무료 업데이트 해줄때 한번 해놨습니다...하드 남는걸로;;

메인보드 이력을 보고 재인증된다던 말이 맞긴 하더군요...설치후 정품인증 문제가 떴지만 재인증 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쿠X에서 구입했는데 아래와 같이 유통사 정품 라벨이 전혀 없더군요...

쿠팡측에 문의한 결과 유통사가 유프라자가 맡았다고 하는데 정품스티커 없어도 a/s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혹시나 해서 대원CTS에 문의도 했습니다...유프라자가 대원CTS에 작년에 흡수합병되었더군요;

대원CTS측에선 

저희 유통사 제품으로 확인 되며 외관상 파손이 없을 시 교체 진행 됩니다

DATA에 대한 보증은 없는 관계로 DATA는 폐기됩니다

라는 답변을 주던데...좀 애매하더군요;

 


아무튼 UEFI모드로 윈도우 10 설치하는데 진짜 한 6~8분 걸린거 같습니다

역시 3D nand라 다르긴 다르더군요...부팅도 눈에 띄게 차이납니다

제가 2013년에 구입했던 Sandisk MLC와 달리 TLC이지만 역시 컨트롤러 차이가 크긴 큰가 봅니다;

설치는 그럭저럭 괜찮은데...업데이트는 ms문제인지 계속 다운중 오류...그것때문에 시간 많이 잡아먹었습니다

1803까지 업데이트 끝난후 속도측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제 PC 사양은 구형입니다

CPU : I5-4570

RAM : 24G

GPU : RX-480 8G


속도도 빠르고 다 좋은데...제가 보기엔 아직까진 윈도우10이 불안정해서 좀더 안정화 되면 쓸 생각입니다

프로그램 까는것과 설치및 세팅도 귀찮은것도 한몫 하지만요;

오늘 윈도우10 1903 패치되기 시작했다던데...

일단 이것도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구형하드웨어라서 그런지...MS 자동 드라이버로는 뭔가 좀 제대로 안되는게 보이더군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