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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 PhysX SDK

블랙커피&B 2009. 3. 22. 0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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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물리연산을 적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물리연산은 엄청난 양의 동시다발적인 수리 및 로직 계산이 필요하며, 유일무이한 물리연산 알고리즘 세트에 기반한 극도로 연산집약적인 환경입니다.

엔비디아® PhysX™ 기술 및 지포스® 프로세서가 바로 그 솔루션입니다. 엔비디아 PhysX는 선도적인 최신 PC 및 콘솔 게임에서 실시간 물리 연산을 가능케 하는 강력한 물리 엔진입니다. PhysX 소프트웨어는 150개 이상의 게임에 채택되었으며, 만 명 이상의 등록된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닌텐도 Wii 및 PC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또, PhysX는 수백 개의 코어를 가진 강력한 프로세서를 이용해 하드웨어 가속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GPU의 대용량 병렬 프로세싱 기능과 결합시켜, PhysX는 물리연산 프로세싱 힘에 있어서의 급격한 향상을 제공할 것이며, 게이밍을 다음과 같은 풍부하고 집약적인 물리연산 게이밍 환경이라는 새로운 세계로 끌어올려줄 것입니다.
  • 먼지, 부스러기 등을 유발하는 폭발
  • 보다 실제같은 모션 및 상호작용을 위한 복잡하고 기하학적인 캐릭터들
  • 놀라운 효과를 가진 스펙타클한 새로운 무기
  • 자연스럽게 늘어뜨려지고 찢겨진 옷
  • 움직이고 있는 오브젝트 주변에 짙게 깔린 연기 및 안개

사용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꾸어줄 스케일, 세련됨, 정확성 및 상호작용성을 가진 진정한 물리 연산을 손에 넣는 유일한 방법은 수 백 만개의 엔비디아 PhysX-reday 지포스 프로세서 중 하나를 갖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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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NVIDIA 홈페이지 http://kr.nvidia.com/object/nvidia_physx_kr.html

대학다닐때 3D-MAX를 배운적 있는데...동영상 튜토리얼을 보니 비슷한 느낌이 들더군요...

실제로 3D-MAX플러그인및 마야 플러그인도 존재합니다...

PC및 XBOX360,PS3 까지는 이해가 가는데...

ATI칩셋을 사용한 WII에서 어떻게 적용된다는건지 조금 이해가 안가네요...

N사에 적합하게 만든게임만 하더라도 A사 그래픽카드에서 문제가 발생하는경우를 많이 봤는데...

과연 제대로 적용될지...;;

SDK는 이곳에서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http://developer.nvidia.com/object/physx_downloads.html#downloads

물론 physX기술은 N사 그래픽카드에만 적용되므로 설치 가능목록엔 없습니다만...

SDK는 그런것에 상관없이 일단 설치는 되는듯 합니다...

일단 저는 3D프로그래밍쪽으로는 그다지 아는게 없어서 설치까지만 해본 결과를 적었을따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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